2024-03-29 18:14 (금)
대한체육회, 현장의 생생함을 전해줄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대한체육회, 현장의 생생함을 전해줄 '서포터즈' 모집
  • 송성욱
  • 승인 2020.03.1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 송성욱 기자 = 대한체육회가 오는 31일까지 스포츠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줄 수 있는 ‘온라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이미지=대한체육회 제공)
(이미지=대한체육회 제공)

온라인 서포터즈는 제5기 명예기자단의 새이름 ‘스포터즈(Sport-ers)'와 스포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네트워크인 ’스포팬-넷(Spofan-Net)'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올해 5기를 맞이하는 명예기자단의 새 이름 ‘스포터즈(Sport-ers)’는 각종 스포츠 현장을 취재하고 현장의 미담 사례 등을 수집해 대한체육회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대한체육회는 다음 달 6일까지 ‘스포터즈’ 선발을 완료할 예정이며, 선발된 ‘스포터즈‘는 12월까지 약 8개월간 스포츠 현장 소식을 전하는 통신원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양질의 기사를 제공한 스포터즈에게는 적정 수준의 포상을 할 방침이며, 지속적인 활동을 한 스포터즈를 대상으로 12월 중 수료식 및 우수 스포터즈 시상식을 가진다.

스포터즈 응모 대상자는 운동과 건강, 생활체육 7330 캠페인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휴학생 및 대학원생 포함)과 일반인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특히, 개인 블로그 및 SNS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학생이나 학보사 기자 및 신문, 광고, 홍보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지원 방법은 대한체육회 공식 블로그에 있는 지원서와 포트폴리오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스포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네트워크인 ’스포팬-넷(Spofan-Net)'도 함께 모집한다. 스포팬-넷 회원은 지역 내 스포츠 정보나 개인의 스포츠 참여 활동을 자발적으로 게시하고 대한체육회 스포츠 정보 및 콘텐츠의 온라인 홍보 역할을 맡는다.

이는 네이버 카페 가입 신청을 통해 연중 수시로 모집하며, 대한체육회 주요 행사 체험 기회 제공 및 온라인 활동 참여우수자에게는 평가를 통해 활동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온라인 서포터즈 전반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한체육회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