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천안 동남구청, 23일 신청사 이전 업무개시
상태바
천안 동남구청, 23일 신청사 이전 업무개시
  • 최남일
  • 승인 2020.03.1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동남구청사 전경. 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시 동남구청사 전경. 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 동남구청이 오는 23일 신청사에 새둥지를 튼다.

그동안 동남구는 2016년 12월부터 신청사 건립을 위해 임시청사를 사용하며 신청사 이전을 위한 준비에 총력을 기울였다.

동남구청은 천안시가 추진하고 있는 민간도시재생기금 1호 동남구청사부지 복합개발 도시재생사업에 따라 쇠퇴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는 새로운 거점으로 건립됐으며, 지난해 12월 준공됐다.

동남구청사는 연면적 7077㎡에 지하 4층~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 2~3층은 주차장(430면), 지하 1층은 민원지적과1, 지상 1층은 민원지적과2·세무과, 2층은 주민복지과·건축과, 3층은 산업교통과·환경위생과·건설과, 4층은 동남구예비군지역대·기동대, 5층은 구청장실·자치행정과로 구성될 전망이다.

그동안 동남구는 공백 없는 행정 서비스 제공 및 신청사 이전을 위해 이달 인테리어 공사를 마치고 집기배치를 완료했으며, 청사 이전 시 시민들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한 신청사 이전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본관·별관으로 분리된 임시청사가 통합되면 시민들의 혼란이 해결되고 직원간의 화합도 도모돼 더욱 발전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곽현신 동남구청장은 “새 시대 개막의 시작이 될 수 있는 동남구청 신청사 이전을 위해 철저히 준비했다”며 “임시청사를 운영하면서 발생했던 내·외적인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동남구민 편익 증진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