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부산시, 봄편 문안 '따시니 좋나? 니도 누군가에겐 봄인기라' 선정
상태바
부산시, 봄편 문안 '따시니 좋나? 니도 누군가에겐 봄인기라' 선정
  • 허지영
  • 승인 2020.03.2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시청 제공)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가 부산문화글판 봄편 문안을 선정했다.

21일 시에 따르면, 이번 봄편 문안은 지난 1월 한 달 동안 공모를 진행해 1549개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이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김정환씨의 창작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김정환씨의 창작 문안은 ‘따시니 좋나? 니도 누군가에겐 봄인기라’이며 오는 5월 말까지 시청사 외벽에 게시된다.

당선자 김정환씨는 “힘들고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볕이 사람들 몸과 마음을 녹이고 희망을 주듯, 우리 모두가 주변 사람들에게 봄볕처럼 따스함과 희망을 주는 존재임을 잊지 말고 살아갔으면 좋겠다”며 창작 의도를 전했다.

건축정책과 관계자는 “부산문화글판 봄편 문안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훈훈하게 달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문화글판 여름편 문안 공모는 내달 실시될 예정이다. 문안 내용은 시민에게 사랑과 희망, 훈훈한 정을 느끼게 해 주는 25자 이내의 짧은 글귀면 되고, 본인 창작 작품이나 문학작품 등에서 발췌한 것 모두 가능하다.

부상으로 당선작 1명에게는 3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가작 20명에게는 각 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