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충북교육청, 적극 행정 실행 계획 수립·추진
상태바
충북교육청, 적극 행정 실행 계획 수립·추진
  • 오효진
  • 승인 2020.03.25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무원 지원한다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적극 행정을 펼친 공무원에게는 직무 관련 민·형사 소송비 및 법률을 지원하고 적극 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 공무원을 선정하는 등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코로나19 대응 관련 일상감사 제외’ ‘적극 행정 면책제도 확대’ 등 공무원이 공공의 이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올해는 적극 행정을 확대·강화하기 위해 감사부서를 총괄부서로 지정해 ‘적극 행정 확산 및 소극행정 혁파로 국민편익 증진’을 목표로 적극 행정 계획을 실행한다.

‘적극 행정 추진체계 정비’ ‘적극 행정 공무원 우대’ ‘적극 행정 공무원 보호 및 지원’ ‘소극행정 혁파’를 포함하는 4대 중점과제를 설정하고 12개 추진과제를 수립해 이를 중심으로 적극 행정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계획에는 ▲부교육감을 위원장으로 하는 2분의 1 이상이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적극 행정 지원위원회 구성 ▲우수공무원 선정 및 인센티브 부여 ▲적극 행정 면책 및 민·형사 소송비 지원 ▲법률지원 및 사전컨설팅 등이 담겨 있다.

도교육청 감사관실 한병덕 직무감찰팀장은 “교직원들이 국민과 지역사회를 위해 일할 때, 감사에 대한 부담을 갖지 않고 일하는 분위기 조성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