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제단체장들 “기업생존 지원 절실” 한목소리
상태바
충남경제단체장들 “기업생존 지원 절실” 한목소리
  • 최남일
  • 승인 2020.03.2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지역 기업체 대표 및 경제계 단체들이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는 지난 24일 ‘충남경제단체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한형기 회장을 비롯한 회장단과 충남도중소기업연합회 신동현 회장, 충남벤처협회 남승일 회장, 충남수출기업협회 고세윤 회장, 한국여성경제인협회세종충남지회 김동복 회장, 천안시기업인협의회 윤종환 상임부회장, 아산시기업인협의회 김영근 회장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 경제위기 상황 속 기업 현황을 공유하며 기업생존을 위한 지원 대책이 절실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이에 지원 방안을 논의해 기업자금안정대책 신속 추진, 융자·보증 금융지원 탈피, 기업자금 직접지원 확대, 담보·보증한도 상향 및 보증료 감면, 휴업·휴직제도 이용 활성화 지원 등을 관계기관에 건의키로 했다.

여기에 기업경영 안정을 위한 근로조건 제한 한시적 완화, 기업 법인세 납부기한 연장 지원, 기업비용 절감 지원, 생계지원금 지역소비 및 생산활동 연계 강화, 수출입 컨테이너 안전운임 인하 또는 단계적 인상 등도 포함됐다.

한형기 회장은 “기업자금의 직접지원 확대도 중요하지만 현 상황에서는 기존 대출금의 상환유예와 금리인하가 기업에는 더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된다”며 “오늘 논의된 사안들은 관련 부처와 지자체에 건의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