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충북교육청, 새학기 코로나19 대응 매뉴얼 제작
상태바
충북교육청, 새학기 코로나19 대응 매뉴얼 제작
  • 오효진
  • 승인 2020.03.2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상황 발생에 따른 혼란 최소화
새학기 코로나19대응 매뉴얼(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새학기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29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휴업 종료 시 학교 현장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새학기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을 제작해 일선 학교에 발송했다.

도교육청이 제작한 ‘새학기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은 코로나19 감염병 종식 선언 이전에 수업이 재개될 때를 가정해 제작됐다.

‘새학기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은 새학기 원활한 학교운영을 위한 준비 사항과 학교 교육 과정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 영역에 대한 구체적인 예방·대응 방법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매뉴얼은 ▲수업 재개 준비 사항 ▲학생 등‧하교 ▲코로나19 유증상자 발생 시 대응 수칙 ▲업무 영역별 대응 방안 ▲교무학사 운영과 교직원 복무 등으로 구성됐다.

또 학생들이 가정에서 등교하는 것부터 하교까지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이 반영됐다.

특히 매뉴얼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내 ‘코로나19 바로 지원 서비스’에 탑재됐으며, 1차로 배포된 ‘새학기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은 추후 현장 의견 수렴과 질의응답 내용 추가를 통해 새로운 버전으로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청 내부 소통망을 통해 1500여 건의 교직원 의견을 수집해 매뉴얼을 제작했으며 수업 재개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경우의 수를 최대한 반영해 학교가 빠르게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