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주시, 내달 13일까지 전주혁신창업허브 입주기업 모집
상태바
전주시, 내달 13일까지 전주혁신창업허브 입주기업 모집
  • 한미영
  • 승인 2020.03.3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전주혁신창업허브 입주기업 모집(사진=전주시 제공)
전주혁신창업허브 (조감도=전주시 제공)

[전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전주시가 팔복동 전주첨단벤처단지 내 전주혁신창업허브에 입주할 기업을 내달 13일까지 모집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전주혁신창업허브는 중소·창업기업에 소규모 사무공간과 공장공간을 임대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총 268억원을 들여 조성 중이다.

창업허브는 지하 1층, 지상 6층, 연면적 1만2200㎡ 규모로 64개 입주공간과 회의실·교육실 등 기업지원시설, 근로자 편의시설 등 19개 지원공간이 갖춰지며, 오는 7월 말에 입주 가능하다.

시는 이번 입주기업 모집을 통해 공장·사무실형 입주공간 18개실과 3년 이내 초기창업 기업을 위한 8개실 등 총 26개실을 임대한다. 임대 계약기간은 3년으로 평가 후 2년 단위로 연장 가능하다.

입주 가능기업은 제조업, 지식기반사업, 정보통신사업 생산활동 지원시설 등이며, ▲탄소복합소재 기업 ▲드론, PAV(개인형 자율항공기) 관련 기업 ▲스마트공장, 스마트헬스케어, 스마트팜 등 ICT(정보통신기술) 융복합 기업 ▲이전기업 등의 경우 우대키로 했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캠틱종합기술원 홈페이지(www.camtic.or.kr)에서 내려 받은 입주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캠틱종합기술원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입주기업에게 다양한 네트워킹 활동과 창업지원 및 기업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해 업종간 협업이 이뤄지는 기업혁신 생태계를 만들 계획으로 공용장비를 구축, 제조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최상의 편의시설도 제공키로 했다.

또한 ㈔캠틱종합기술원을 통해 지역산업 육성 방향에 부합하는 우수·유망기업과 드론·PAV 분야 신성장기업 등을 집중 유치, 활성화할 방침이다.

전주혁신창업허브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캠틱종합기술원 경영기획관리본부(063-219-0325, 0383)로 문의하면 된다.

김병수 전주시 신성장경제국장은 “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구축을 통해 창업에서 성장까지 단계별 통합 지원체계를 구축해 기업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라며 “강소기업 육성과 지역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