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남도, 모든 일자리·취업정보 한번에 '다모아' 오픈
상태바
경남도, 모든 일자리·취업정보 한번에 '다모아' 오픈
  • 허지영
  • 승인 2020.03.3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남도청 전경, 경남도청 제공)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도민 취업 지원 사이트인 일자리 정보 온라인 플랫폼 ’다모아‘를 내달 1일 오픈한다.

31일 도에 따르면, 플랫폼 다모아는 일자리 관련 정보들이 곳곳에 산재해 있어 정보 접근 및 흡수에 한계가 있다는 점에 착안해, 흩어져 있는 각종 취업정보를 한 곳에 모아 도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도 홈페이지(http://www.gyeongnam.go.kr) 중앙에 위치한 메인비주얼 플랫폼에 접속하면 채용정보부터 구직자·실직자 지원제도까지 총 14개의 정보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채용정보에서는 구인공고가 탑재돼 있어 경남뿐만 아니라 전국의 일자리도 확인이 가능하며, 민간업체, 공공기관, 해외업체 등 다양한 구인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인재를 찾는 기업에게는 맞춤형 인재정보가 제공되며, 도에서 지원하는 일자리사업을 계층별로 확인 가능한다.

취업역량 향상에 필요한 직업훈련정보도 계층·분야별로 상세검색이 가능하며, 다양한 취업 성공사례도 소개하고 있다.

또 면접정장 대여, 실업급여 등 구직자와 실직자를 위한 지원제도와 도·시군에서 개최하는 채용행사 정보도 간편하게 볼 수 있다.

차석호 도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일자리 정보 플랫폼에 구인·취업·실직자 지원 등 전 생애적 정보를 탑재해 일자리 통합정보 제공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한 만큼, 취업과 창업에 대한 많은 분들의 고민이 다모아를 통해 해소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