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청주시, 신재생에너지보급 확대 시행
상태바
청주시, 신재생에너지보급 확대 시행
  • 노승일
  • 승인 2020.04.01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수요위축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보조금 확대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추진하는 ‘2020년 신재생에너지보급지원사업’과 연계해 신재생에너지보급사업 지원공고를 시행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신청을 받는다.

1일 시에 따르면, 신재생에너지보급사업에는 자가소비를 목적으로 단독주택에 태양광, 지열, 태양열 등을 지원하는 주택지원사업, 비영리법인 및 축산농가시설에 설치하는 건물지원사업, 산업부 공모사업으로 에너지원 2종 이상 및 구역복합에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 지원하는 융복합지원사업이 있다.

시는 단독주택에 에너지원별로 태양광, 지열, 태양열, 연료전지를 지원하고, 사회복지시설 등 비영리법인 시설에는 태양광, 축산농가시설에는 태양광을 지원한다.

또한 시는 내년 산업부 공모사업인 융복합지원사업에 응모해 약 25억원의 국비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주택 및 건물 지원사업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수요위축 가능성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정부 보조금이 대폭 늘어나 시민들의 설치부담을 완화하게 됐다.

주택 및 건물 지원 사업 신청자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선정한 참여기업과 설치계약을 체결한 후 공단 홈페이지에 신청 및 승인을 받은 신청자에 한해 시는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세대는 시청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해야 하며, 예산이 조기 소진될 경우 신청이 마감될 수 있다.

융복합지원사업은 참여기업들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대상지 발굴 후 자체평가를 통해 한국에너지공단 공모사업에 응모하고 선정될 시 내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신우용 시 경제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수요위축에 대응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에너지전환 정책을 통해 미세먼지 없는 맑고 깨끗한 청주시를 만들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