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김해시, 학교급식 농산물 드라이브스루 판매
상태바
김해시, 학교급식 농산물 드라이브스루 판매
  • 허지영
  • 승인 2020.04.0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김해시청 제공)
(포스터=김해시청 제공)

[김해=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 김해시는 학교급식 농산물 드라이브스루 판매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2일 대성동고분박물관 주차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개학이 연기되자 어려움에 처한 학교급식 농산물 공급 농업인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발맞춰 드라이브스루 형태로 행사를 진행한다.

김해는 도내에서 유일하게 지역에서 생산된 먹거리를 학교 등 공공급식 분야에 공급하고 있는 지자체로 지난해는 450여 농가에서 2214t, 92억원에 달하는 지역산 먹거리를 공급했다.

이 중 저장성이 없는 상추, 시금치, 대파 등 신선농산물은 30여 농가에서 재배하고 있으며 월 평균 전체 공급량의 절반 정도인 70t, 4억원 상당을 학교급식 일정에 맞춰 매일 출하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다.

개학과 동시에 공급될 먹거리가 판로를 잃게 되자 생산농가는 일부 품목을 로컬푸드 직매장에 출하하고 있으나 학교급식보다 소비량이 적어 한계가 있다.

또 친환경농업으로 재배한 농산물은 공판장에서는 제값 받기가 어려워 출하를 포기하거나 일부 폐기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다.

허성곤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김해 학교급식 참여 농업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지역 내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김해 농산물 구매가 가능하므로 지역 농업인을 돕고자 하는 착한 소비가 시민들에게 확산돼 지역사회가 함께 위기를 극복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