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경남도, 일상생활·경제활동 보장되는 생활방역 체계로 전환
상태바
경남도, 일상생활·경제활동 보장되는 생활방역 체계로 전환
  • 허지영
  • 승인 2020.04.0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도(도지사 김경수)가 2주간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끝나는 시점인 오는 5일 이후에도 일상으로 복귀가 쉽지 않다고 판단해 장기적으로 생활 속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접목한 ‘생활방역 체계’로 전환한다고 1일 밝혔다.

생활방역 체계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 대비해 개인위생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꾸준히 계속할 수 있는 장기적 플랜이며, 생활방역은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이 어느 정도 보장되는 형태의 방역을 뜻한다.

도는 코로나19가 초기 감염력이 강하고 비말을 통해 감염되는 점 등을 감안해 핵심수칙 5가지를 정하고, 준수해야 할 기본수칙, 상황·장소별로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세부지침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지침별 3~5개의 실천방안을 세워, 대상·장소·상황별 세부지침도 만들 예정이며, 마스크 착용· 소독법 안내 등은 별도 지침으로 제공된다.

생활방역은 국내 코로나19 환자 수를 현 보건의료체계가 감당할 수 있는 정도로 억제하면서 국민들이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시행되며, 백신이나 치료제 개발로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유지된다.

신대호 도 재난안전건설본부장은 "이번 코로나19 생활방역으로의 전환을 앞두고 여전히 요양시설의 집단감염 및 해외입국자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며 "지역사회 전파를 상당 수준 차단하기 위해 오는 5일까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