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소형선항만안내도‧요트항해도 무료배부
상태바
소형선항만안내도‧요트항해도 무료배부
  • 육심무 기자
  • 승인 2014.01.27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조류 등 항해정보, 주변 지역 여행정보 수록
[세종=동양뉴스통신] 육심무 기자 = 국립해양조사원(원장 박경철)이 바다낚시와 요트 등 해양레저를 즐기는 사람들이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해안의 소형선 항만안내도와 제주도 요트항해도를 만들어 무료로 배포한다.
 
소형선 항만안내도에는 서해안의 174개 무역항과 연안항, 어항, 요트장, 마리나항 등에 대한 항해 참고도면과 항만시설, 선박 수리보급 정보, 조석‧조류 등의 항해정보, 관련 기관, 주변 지역 여행정보가 모두 수록됐다.
 
요트항해도에는 제주도를 일주할 수 있는 요트 항로도면과 주요 관광 포인트, 마리나항만 정보 등이 잘 정리돼 있다.
 
1000부가 제작된 소형선 항만안내도를 배부 받으려면 27일부터 국립해양조사원 블로그(http://blog.naver.com/ocean_khoa)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마감은 2월 28일까지이지만 배포 수령이 한정돼 있어 서둘러야 한다. 요트항해도는 요트협회를 통해 2월에 별도로 배부될 예정이다.
 
진준호 국립해양조사원 해도수로과장은 “영국 등 선진국에서는 요트 등 해양레저 정보와 도면을 쉽게 구해 사용할 수 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서점이나 온라인에서도 관련 정보를 찾아보기 힘든 실정”이라며 “소형선 항만안내도와 요트항해도가 국민의 안전하고 편안하게 해양레저를 즐기는 데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국립해양조사원은 이와 함께 이전에 배포한 소형선용 항만안내도(동해안‧남해안)과 요트낚시정보도, 해수욕장 정보도 등 다양한 해양레저 정보도를 민간에서 판매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