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강원도, 코로나19 극복 감사·응원 문화공연 '찾아가는 힐링음악회' 연다
상태바
강원도, 코로나19 극복 감사·응원 문화공연 '찾아가는 힐링음악회' 연다
  • 서인경
  • 승인 2020.05.1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청 전경(사진=강원도청 제공)
강원도청 전경(사진=강원도청 제공)

[강원=동양뉴스] 서인경 기자 = 강원도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노고가 많은 기관을 방문해 문화를 통한 힐링의 시간을 마련하고 도민의 고마움을 전달하는 ‘찾아가는 힐링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도내(지역) 문화예술단체를 활용한 공연으로 단계별로 진행 할 계획이다.

먼저 1단계 행사로 오는 12일에는 원주소방서, 13일은 춘천소방서와 강릉소방서에서 환자의 신속한 이송 등 긴급한 상황대처에 큰 노고가 있었을 소방관 200여명을 대상으로 11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응원 및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코로나19 극복 감사 응원 문화공연’을 펼친다.

또한 매달 마지막 수요일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문화가 있는 날’의 일환으로, 춘천·속초·삼척·영월·철원지역 방역방재단, 시·군 보건소, 자원봉사자센터, 전통시장 등 코로나19를 겪은 다양한 장소를 찾아가 3000만원의 예산으로 문화공연을 통해 위로 및 힐링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단계 행사는 이달 또는 내달 중 K방역의 최일선에 있는 도립의료원 및 군부대(2군단)를 시간을 두고 방문하고, 이달부터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활동을 견인할 사업으로서 도 사업소 10곳을 방문해 작은음악회를 기획·추진할 계획이다.

이미숙 도 문화예술과 문화정책담당자는 “기관의 특성에 따라 시기별·단계별로 방문해 도민의 감사한 마음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코로나19로 침체돼 있는 문화공연계의 활기를 불러일으킬 다양한 사업을 기획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문화예술계의 활력과 문화예술계의 안전한 일상을 위해 문화예술인들을 지원하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