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군산시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 홈트레이닝 운동물품 대여
상태바
군산시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 홈트레이닝 운동물품 대여
  • 한미영
  • 승인 2020.05.2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군산시보건소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운동물품 대여 서비스를 지난 18일부터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인한 주민의 피로도를 고려하고, 운동실천율을 높이고자 운동물품 대여와 함께 서부건강생활센터에서 직접 제작한 운동요법 동영상 링크, 홍보물품 등도 제공한다.

대여가능한 물품은 폼롤러, 스텝박스, 필라테스링 등 6종이며, 스트레칭 밴드와 줄넘기는 신청자에게 증정 예정이다.

신청은 센터 상반기 프로그램 신청자, 서부권 지역주민, 군산시민 중 희망자에 한해 순차적으로 접수하며, 대여기간은 기본 2주로 임시휴관 종료전까지 1주 단위로 연장 가능하다.

물품인수 방식은 사전 방문예약 후 센터를 방문해 수령하거나 방문이 어려운 경우 비대면식 직접배송 신청도 가능하다.

또한 운동처방사·영양사·간호사의 맞춤형 상담과 전화 모니터링을 통해 가정에서도 쉽게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시민 A씨는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이 제약돼 건강위험요소가 증가해 걱정스러웠다”며 “건강·영양·운동 관리방법이 내포된 건강생활지침서를 통한 홈트레이닝으로 건강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형태 보건소장은 “이번 운동물품 대여 서비스를 통해 서부권 지역주민들이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지침에 적극 동참하고, 코로나19 재확산을 방지하는 동시에 건강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