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대한체육회, 평창군과 동계훈련센터 건립 위해 손 잡았다
상태바
대한체육회, 평창군과 동계훈련센터 건립 위해 손 잡았다
  • 송성욱
  • 승인 2020.05.20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 송성욱 기자 = 대한체육회는 20일 오전 평창군청에서 평창 동계훈련센터 건립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치용 선수촌장(좌), 한왕기 평창군수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신치용 선수촌장(왼쪽), 한왕기 평창군수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와 평창군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산을 보존하고 한국 동계 스포츠 발전을 위해 특화된 훈련시설이 필요하다는 데 뜻을 모아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협약식에는 대한체육회 신치용 선수촌장, 한왕기 평창군수 등이 참석해 평창 동계훈련센터 건립을 위한 양측의 공동 협력을 약속했다.

평창 동계훈련센터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이후 당초 철거 예정이던 대회조직위원회 주사무소를 재활용해 훈련시설·식당·교육시설·숙소 등을 갖춘 종합시설로 리모델링할 예정이며 내년 하반기부터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체육회는 평창군으로부터 기반시설 조성, 행정 및 세제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동계훈련센터 완공 후 대한체육회는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올림픽 유산보존과 동계스포츠 발전을 위한 캠페인’도 공동 실시하기로 협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