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광주시, 도시숲 조성사업 점검
상태바
광주시, 도시숲 조성사업 점검
  • 한미영
  • 승인 2020.06.0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지한평 늘리기 등 9개 사업 대상
광주시청 전경(사진=광주시청 제공)
광주시청 전경(사진=광주시청 제공)

[광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광주시가 2020년 도시숲 조성사업 추진사항을 일제 점검한다고 밝혔다.

최근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과 여름철 폭염에 대한 국민들의 우려로 부작용 없는 자연 해결사인 도시숲의 가치가 새롭게 조명되고 있다.

시는 오는 3일까지 녹지한평 늘리기 등 도시숲 조성관련 9개 사업(사업비 약 44억원)의 전반적인 추진사항을 점검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예산집행의 목적 외 사용여부 ▲재정신속집행 등 추진상황 ▲공약사항 관련 사업 적기 추진 ▲사업추진에 따른 민원 및 안전사고 예방 등이다.

점검이 끝나면 점검결과와 개선요구사항을 해당 자치구에 통보해 안전조치가 필요한 부분은 즉각 보완토록 하고, 현장의 미비한 점은 순차적으로 조치할 예정이다.

시민 A씨는 “도시숲에 대한 접근성을 의미하는 숲세권이 부동산 가격에도 영향을 미칠 정도로 많은 이들이 도시숲에 대한 관심이 많다”며 “도시녹화사업의 성공적 기반조성을 위해 시민 참여를 유도하는 방안도 마련돼야 한다”고 말했다.

정대경 시 공원녹지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적기에 도시숲을 조성해 생활권 주변에서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야외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