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비말차단 마스크' 웰킵스몰 판매 언제?
상태바
'비말차단 마스크' 웰킵스몰 판매 언제?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6.03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적 마스크 판매 중지 최악 막자"(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비말차단 마스크' 웰킵스몰 판매 언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5일부터 온라인으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게된다. 

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비말차단용 마스크로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마스크 생산 업체는 웰킵스, 건영크린텍, 파인텍 등 총 세 곳이다. 마스크의 성능은 KF55에서 KF80 사이 수준으로 평균 55~80% 수준의 입자 차단 능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웰킵스는 5일 오전 9시부터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장당 500원에 판매할 예정이며, 판매처는 자사 온라인몰에서 시작해 약국, 마트 등 오프라인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그 외 케이엠은 10일 전후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건영크린텍도 10~15일 중 판매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케이엠 관계자는 "가격은 500원 전후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인텍도 빠른 시일내에 생산 설비를 갖추고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공적 마스크가 아닌 민간 유통 마스크이기 때문에 주당 3장 구매 제한 등이 적용되지 않는다. 

하지만 박종한 웰킵스 대표는 "물량이 부족해서 1인당 구매 한도를 30장으로 제한해 온라인몰에서 판매하고 이후 소비자 반응이나 수급 현황 등을 지켜보며 약국·마트 등 오프라인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