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보령머드축제, 이제 온라인으로 즐긴다
상태바
보령머드축제, 이제 온라인으로 즐긴다
  • 한미영
  • 승인 2020.07.0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보령머드축제 포스터(사진=보령시 제공)
온라인 보령머드축제 포스터(사진=보령시 제공)

[보령=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충남 보령시가 코로나19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고 청정보령을 유지하기 위해 보령머드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축제와 대규모 행사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제23회 온라인 보령머드축제는 온택트(온라인-언택트)형 머드콘텐츠를 도입한 14개 분야 11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먼저 증강현실(AR) 체험 분야는 머드 스노우 앱 체험과 공모전으로 진행된다. 전세계 2억4000만명(해외이용자 80%)이 사용하고 있는 AR스마트폰 앱 ’스노우‘와 머드축제와의 콜라보 프로모션을 실시해 머드콘셉트를 반영한 다양한 필터를 제공한다.

또 서울을 포함한 전국 광역시의 대형전광판이 설치된 광장이나 주요 거리를 이용한 AR 머드댄스 체험 등이 진행된다.

공모형 콘텐츠로는 사전 신청을 통한 머드체험키트를 발송 후 이를 활용한 머드체험 공모를 실시한다. ‘집에서 즐기는 머드체험’을 테마로 공모전, 집콕머드체험 라이브와 파우더를 이용한 머드풀 및 팩 사용법을 제공한다.

또 파우더를 활용해 머드팩, 머드놀이 등 다양한 체험영상을 공모하고, 시상을 통한 온라인개최 특별상품(보령투어 올인원기프트)을 증정할 계획으로 온라인형 머드축제를 또 하나의 문화체험형 축제로 승화시킬 구상이다.

리멤버 머드페스티벌은 1998년 제1회 보령머드축제부터 2019년 제22회까지 보령머드축제에 참가했던 방문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으로, 머드축제에서 실제 체험객이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활용해 머드축제의 홍보자료 및 데이터로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유튜브를 활용한 콘텐츠인 머드유튜브채널 개설로 대천해수욕장을 찾아오지 않아도 대천바다와 주요관광지를 온라인상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을 마련했다. 머드축제와 머드화장품, 해양머드박람회 등의 소개와 참가자 즉석 이벤트 개최, 릴레이 머드버킷 챌린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하는 인플루언서 참여 콘텐츠, 유명 유튜버와 함께하는 머드아바타 라이브체험 등도 준비된다.

이밖에도 코로나19가 종식될 경우 ‘V(빅토리) 대한민국 In 보령’의 ‘당신이 주인공입니다’라는 주제로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머드빅 콘서트와 K-POP 콘서트, 해양불꽃쇼, 머드테라피 스퀘어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타 행사 및 이벤트는 보령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www.mudfestiva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일 시장은 “코로나19로 보령머드축제를 온라인으로 시도하고 다양한 변화를 도모해 향후 축제와 대규모 행사의 방향성과 연속성을 찾고자 한다”며 “첫 시도인 만큼 많은 시행착오와 아쉬움도 있겠지만 국민들에게 행복과 희망을 안겨드릴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