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충남도 드론 영상 시스템, 전국 하늘로 비상!
상태바
충남도 드론 영상 시스템, 전국 하늘로 비상!
  • 최진섭
  • 승인 2020.07.0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지역혁신 우수사례로 선정…응급복구 등 안전관리 등 책임
충남도 드론 영상 실시간 중계시스템이 행정안전부 주민생활 혁신사례로 선정됐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도 드론 영상 실시간 중계시스템이 행정안전부 주민생활 혁신사례로 선정됐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도의 드론 영상 실시간 중계 시스템이 전국적인 명성을 얻게 됐다.

드론 영상 실시간 중계시스템이 행정안전부 주민생활 혁신사례로 선정되며, 전국 각 지자체로 확산될 전망이다.

6일 도에 따르면 드론영상 실시간 중계시스템은 실시간 현장영상공유와 음성송수신을 통해 현장과 상황실 간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통신 장비다.

이를 통해 각종 사건·사고 시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응급복구를 지원하는 등 안전관리에 특화됐다.

도는 이 시스템을 지난해부터 전국 최초로 구축해 운영 중인 가운데, 공모사업을 통해 전국 지방자치단체로 확산·보급할 예정이다.

도는 이와 관련, 오는 15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행안부 주최 데모데이 행사에 참여, ‘혁신챔피언 인증패’를 받는다.

서운석 토지관리과장은 “행정에 보다 폭넓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각 부서 간 협업을 강화하고 새로운 활용방안을 발굴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대한민국 정부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안부는 지역에서 발굴한 혁신 우수사례를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해 지난해 지역혁신 사례 444개 중 33개의 예비사례를 대상으로 현장검증을 거쳐 최종 21개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