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찰, 구급차 막은 택시 '업무방해' 외 '형사법' 위반 여부 수사
상태바
경찰, 구급차 막은 택시 '업무방해' 외 '형사법' 위반 여부 수사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7.0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급차 택시가 막아 응급환자 사망에 경찰 "강력팀 1곳 추가 투입" 결정(사진=방송화면 캡처)
경찰, 구급차 막은 택시 '업무방해' 외 '형사법' 위반 여부 수사 (사진=방송화면 캡처)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구급차를 막은 택시로 인해 응급환자가 사망했다는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택시 기사의 형사법 위반 여부도 수사에 나섰다. 

이용표 서울지방경찰청장은 6일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서울지방경찰청 청사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현재는 (택시 기사가) 업무방해 혐의로 입건이 돼 있지만, 추가적인 형사법 위반 여부에 대해서도 수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청장은 "언론과 청와대 국민청원 등에서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 혹은 '업무방해' 등 여러 가지 사안이 거론되는데 이를 전반적으로 수사할 방침"이라며 "택시 기사와 구급차 기사는 물론 구급차에 동승한 가족을 조사했고, 망자가 숨진 병원의 의료진에 대해서도 진술서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경찰은 강동경찰서 교통과 소속인 교통사고조사팀과 교통범죄수사팀이 수사하던 이 사건에 같은 경찰서 형사과 강력팀 1곳을 추가로 투입했다.

한편 이 사건은 지난 3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응급환자가 있는 구급차를 막아 세운 택시 기사를 처벌해 주세요'라는 청원글이 올라오며 알려졌다. 해당 청원글은 6일 오후 3시 기준 약 56만명이 동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