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광주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일제방역
상태바
광주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일제방역
  • 한미영
  • 승인 2020.07.1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시설 방역 매일 실시, 자치구별 방역활동도 지속 추진
광주시 전동차 내부 방역 모습. (사진=광주시 제공)
광주시 전동차 내부 방역 모습. (사진=광주시 제공)

[광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광주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라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일제방역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이용섭 시장은 지난 1일 코로나19 대시민 결의문을 발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생활 속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광주시는 3일부터 10일까지를 일제방역 집중기간으로 정하고, 주민자치위원회, 시민사회단체, 자원봉사자, 군인, 공무원 등 시민 각계각층 1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하시설, 종교시설, 다중이용시설 등 관내 8000여 곳을 대상으로 일제방역을 전개했다.

특히 확진자가 발생한 지역과 종교시설, 대형 오피스텔, 대중목욕탕, 요양시설 등 접촉에 의한 감염 전파가 빠른 다중이용시설의 경우 소독차 살포, 휴대용 분무기·행주 등을 활용한 시설물 세척 등을 실시했다.

이정식 시 자치행정국장은 “집중 방역기간은 끝났지만, 지역사회 감염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생명과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도서관, 전시장, 공연장, 도매시장, 지하철 등 시민들이 자주 찾는 관내 공공시설에 대해서도 방역을 매일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더불어 자치구별로 지하시설, 종교시설, 교통시설, 사회복지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시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감염병 예방을 위해 1330명으로 구성된 자가격리자 관리 전담반을 구성하고, 1대 1 모니터링과 주·야간 수시점검을 하고 있다.

이 국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시민 모두가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마스크 착용 생활화, 개인 위생수칙을 꼭 지키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