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코로나19지만 괜찮아유'
상태바
'코로나19지만 괜찮아유'
  • 최진섭
  • 승인 2020.07.2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전국 최초 마음건강 동영상 탑재
충남교육청이 코로나19가 장기화에 따라 교육가족의 심리적 방역 지원을 위해 마음건강 동영상을 제작, 충남교육청 유튜브에 탑재했다.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교육가족의 심리적 방역 지원을 위해 마음건강 동영상을 제작, 충남교육청 유튜브에 탑재했다.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코로나19지만 괜찮아유!"

충남교육청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교육가족의 심리적 방역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에 나섰다.

교육청은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학생·교직원·학부모 등 각 대상별 마음건강 동영상을 제작해 지원키로 하고, 1차로 총 7편을 각각 5분 정도의 내용으로 정리해 충남교육청 유튜브(www.youtube.com/cnenews)에 탑재했다.

교육청에 따르면 동영상 자료는 '코로나19지만 괜찮아유'라는 제목으로 감염병에 따른 우리의 마음가짐 등 마음돌봄의 내용을 담았다.

또,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와 전문상담교사, 대학생 등이 함께 참여해 전문성과 재미, 감동을 더하고 있다.

앞으로 1~2주 간격으로 계속 탑재될 영상 자료는 학습자가 알기 쉽고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강의식 수업 방식이 아닌 출연자의 대화와 이를 뒷받침하는 연기가 어우러지도록 제작했으며, 작품별 시간도 짧게 구성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영상은 전국 최초로 새롭게 시도된 것"이라며 "충남교육청은 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새롭고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영상 참고 교재는 대한소아청소년 정신의학회의 '감염병 재난 시 마음지침서'를 사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