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41 (금)
청주시, 시민대상 시상식 가져
상태바
청주시, 시민대상 시상식 가져
  • 노승일
  • 승인 2020.07.2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호광씨 산업경제, 김학래씨 사회복지 분야 수상
청주시가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7회 청주시 시민대상 시상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가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7회 청주시 시민대상 시상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7회 청주시 시민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한범덕 청주시장, 수상자와 가족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수상자 공적활동 영상물 시청, 시상, 기념촬영, 수상소감과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김종관 시 자치행정과장은 “수상자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며, 지역을 위해서도 헌신하신 분들”이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무한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모범활동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는 2개 부문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수상자를 선발, 제7회 청주시 시민대상 수상자는 ▲산업경제부문 유호광 ▲사회복지부문 김학래씨이다.

산업경제부문을 수상한 유호광씨는 청주시 농촌지도자회 육성 및 교육 추진, 농업인단체 소통과 활성화, 농업인 권익향상을 위한 노력의 공적을 인정받았다.

사회복지부문을 수상한 김학래씨는 정기적인 헌혈과 금전 후원, 월 1회 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가족봉사활동 실시, 연 600시간 이상 봉사활동으로 참 봉사 실천 등의 공적을 인정받았다.

한편 청주시 시민대상은 지역사회, 문화예술, 체육교육, 산업경제, 사회복지의 5개 부문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 창달, 건전한 시민사회 기풍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시민을 추천받아 엄정한 심사를 거쳐 매년 시상하는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