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청주시, 도매시장 신축 이전 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청주시, 도매시장 신축 이전 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노승일
  • 승인 2020.07.2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덕구 옥산면 오산리 606-8번지 일원 농수산물 도매시장 신축
청주시가 27일 옥산면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도매시장 이전부지 토지소유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도매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주민설명회’를 갖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가 27일 옥산면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도매시장 이전부지 토지소유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매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주민설명회'를 갖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27일 옥산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도매시장 이전부지 토지소유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매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설명회에서는 사업의 목적 및 추진방향 등 사업전반에 대한 내용과 토지보상계획, 감정평가업자 산정, 토지보상금 산정방법, 보상협의회 설치 등 토지보상절차를 설명하고 토지소유자 및 관계인의 의견을 청취했다.

조항광 시 도매시장관리과장은 "흥덕구 옥산면이 청주시 물류·유통의 심장이자 충청의 유통 핵심거점이 되면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도매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매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은 흥덕구 옥산면 오산리 606-8번지 일원에 농수산물 도매시장을 신축 이전하는 사업으로, 시는 국·도비를 포함 총 136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생산유발액 2143억원, 취업유발인원 1477명 등의 사업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시는 현 사업계획에 따라 토지보상을 위한 분할·경계측량, 토지·물건조서 작성, 토지보상계획 공고 및 감정평가를 거쳐 이전 부지 매입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