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대구 3개 고교, 국내 최초 IB DP 공동 입학설명회 개최
상태바
대구 3개 고교, 국내 최초 IB DP 공동 입학설명회 개최
  • 서주호
  • 승인 2020.07.2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대사대부고, 대구외고, 포산고
IB 이중언어 디플로마 프로그램 신입생 모집
국내 최초로 시행되는 국제 바칼로레아 디플로마 프로그램 운영 고등학교의 신입생 모집 공동 입학설명회 포스터.(자료=대구시교육청 제공)
국내 최초로 시행되는 국제 바칼로레아 디플로마 프로그램 운영 고등학교의 신입생 모집 공동 입학설명회 포스터.(자료=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총 2회에 걸쳐 IB DLDP(Dual Language Diploma Program·이중언어 디플로마) 운영 예정인 3개 고등학교의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공동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대상학교는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대구외국어고등학교, 포산고등학교로 국내 최초 IB 프로그램 운영 예정학교이다.

미래교육과 박재선 장학관은 "DP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2학년과 3학년에서 실시되는 과정으로, 2022학년도부터 운영 예정"이라며 "내년에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현재의 중3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공동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설명했다.

공동입학설명회는 총 2회 개최 예정이며, 1차는 다음달 29일 오후 2시 대구학생문화센터(대공연장), 2차는 오는 9월 5일 오전 9시 30분 대구글로벌교육센터(글로벌홀)에서 실시된다.

대상은 학생·학부모·교원이며 신청기간은 다음달 13일까지이다.

신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또는 각 중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신청링크(http://ksurv.kr/?d=32605)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은 정해진 정답 찾기 교육에서 탈피, 생각을 꺼내는 토론과 과정중심 수업 및 논·서술형 평가가 특징이다. 이를 통해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성장을 추구하는 학교 교육체제이다.

대구사대부고, 대구외고, 포산고등학교는 지난해 12월 IB 후보학교로 선정됐으며 올해 IB World School을 신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