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청주 ㈜예소담, 김치품평회 대상 선정
상태바
청주 ㈜예소담, 김치품평회 대상 선정
  • 노승일
  • 승인 2020.08.0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소담, 특포기 김치 (사진= ㈜ 예소담 제공)
㈜예소담, 특포기 김치 (사진= ㈜예소담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농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제9회 김치품평회에서 흥덕구 옥산면 소재 농업회사법인 ㈜예소담(대표 윤병학)의 특포기 김치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김치품평회는 국산김치의 품질향상과 경쟁촉진 및 우수브랜드를 선발해 육성하는 대회로 김치산업진흥법에 따라 실시되어 올해 9회째 개최됐다.

노재인 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가공산업을 적극 지원하고, 시민에게 고품질의 안전먹거리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전국 25개 유명 김치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품질, 위생관리, 소비자접근성, 사용원료, 미생물안전성 등에 대해 종합평가를 통함 심사를 거쳐 김치품평회가 실시됐다.

㈜예소담은 김치관련 전문가, 소비자패널의 평가 결과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20일 제1회 ‘김치의 날’ 기념행사와 연계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예소담은 2007년도 설립 후 ISO22000인증, Haccp인증, Halal인증, 충북도 우수농특산물 품질인증 등 생산제품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중소기업청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및 수출유망 중소기업으로도 지정되는 등 건실한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