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소각산불 해결 위해 다양한 의견 주세요!”
상태바
“소각산불 해결 위해 다양한 의견 주세요!”
  • 최진섭
  • 승인 2020.08.12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최고상금 3000만원 국민 아이디어 공모
다음달 15일까지, 국민·기업·단체 누구나 참여 가능
아이디어 공모 안내문. (안내문=산림청 제공)
아이디어 공모 안내문. (안내문=산림청 제공)

[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소각산불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산림청이 최고상금 3000만원을 걸고 농산촌 소각산불 예방을 위한 국민의 창의적인 생각을 모집한다.

12일 산림청에 따르면 이번 공모 과제는 빅데이터 분석 또는 정보통신기술(ICT) 등을 접목해 농산촌 소각산불을 예방하기 위한 기획으로 응모는 국민·기업·단체 누구나, 여러 건을 중복해 제안할 수 있으며, 다음달 15일까지 광화문 1번가 누리집(www.gwanghwamoon1st.go.kr) 내 ‘도전, 한국’ 게시판에서 참가신청서, 생각 기획서 등을 내려 받아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서면 평가로 우수 후보작을 선정한 후 오는 10월 대면 심사를 진행하고,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11월에 시상할 예정이다.

최우수 아이디어에는 최고 30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하고,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도 할 계획이다.

박종호 산림청장은 “산림 및 산림인접지역(산림으로부터 100m이내)에서의 불법소각은 산불로 확산돼 자칫 대형 산불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며 “빅데이터나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효율적 단속, 국민의 인식 개선, 소각산불 위험물질 등의 사전 제거를 위해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소각산불은 산불 발생 원인 중 두 번째로 큰 요인으로, 10년간 평균 132건(30%), 산림피해면적은 87㏊, 불법소각으로 인한 사상자는 총 48명에 달할 정도로 시급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