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완주군, ‘컬처메이커즈 스쿨’ 교육생 모집
상태바
완주군, ‘컬처메이커즈 스쿨’ 교육생 모집
  • 한미영
  • 승인 2020.09.18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청 전경(사진=완주군 제공)
완주군청 전경(사진=완주군 제공)

[완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전북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가 내달 8일까지 ‘완주 컬처메이커즈 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

센터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운영을 통한 편의성 및 교육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교육을 실시하며, 온라인시스템을 통한 출석과 과제관리가 이뤄질 계획이다.

교육은 완주군민 또는 완주를 사업지로 문화사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기간은 내달 12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기본교육은 12편의 강의를 모두 수강해야 한다. 또한 수료기준(출결 및 과제) 점수를 초과 달성한 교육생에 한해 수료증이 제공되며, 심화교육은 희망 강의를 선택해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다.

교육생은 기본교육과 심화교육 각각 30명을 모집하며, 문화사업가 양성에 필요한 기초지식과 필수적인 실습으로 구성, 문화도시 사업과 완주 공동체문화도시 알아가기, 지역문화 혁신 주체, 컬처 메이커로 변신하기, 문화기획서 작성방법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심화교육으로 문화사업 기획, 비대면 문화 활동, SNS온라인 홍보방법, 마을문화 관광콘텐츠 만들기 등 주제 및 분야별 30편 이상의 동영상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문윤걸 센터장은 "온라인 교육 플랫폼 구축을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지역 문화를 견인할 수 있는 문화주체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만큼 자신의 역량을 길러낼 수 있는 이번 교육에 많은 문화인력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