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09 (화)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온라인 공모
상태바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온라인 공모
  • 한미영
  • 승인 2020.09.22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온라인 공모전 개최(사진=군산시 제공)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온라인 공모전 포스터(사진=군산시 제공)

[군산=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전북 최대의 그리기대회인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가 올해는 온라인 공모전으로 열린다.

군산시는 가천문화재단의 '제6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는 군산대야초등학교를 졸업한 가천길재단 이길여 회장이 지난 2014년에 국내 최대수준의 ‘가천이길여도서관’을 건립해 기증한 이후, 개관 1주년을 기념해 2015년 대회를 개최했으며, 제2회 대회는 군산을 비롯한 전북도 전 지역의 초·중·고교 학생들로 범위를 넓혔고, 제3회 대회는 유치부까지 대상을 확대해 전북 최대의 그리기대회로 발전했다.

특히 대회를 통해 전북도의 문화진흥 유도와 내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높이고, 학생들의 미술적 소양을 발전시키는 경연대회로 발돋움 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코로나19, 슬기로운 방역생활’과 ‘행복한 우리가족’으로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모든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는 내달 5일부터 30일까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는 저학년(유아부~초등학교 3학년)은 8절지, 고학년(초등학교 4학년~고등학생)은 4절지 사이즈의 도화지에 그림을 그린 후 우편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각 부문별로 심사를 거쳐 12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상장과 작품집, 부상 등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