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46 (화)
SK, 광주일고 조형우 2차 1라운드 지명 "팀 컬러인 장타력을 갖춘 선수"
상태바
SK, 광주일고 조형우 2차 1라운드 지명 "팀 컬러인 장타력을 갖춘 선수"
  • 송성욱
  • 승인 2020.09.2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 송성욱 기자 = SK와이번스가 ‘2021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총 10명의 선수를 지명했다.

조형우(사진=SK와이번스 제공)
조형우(사진=SK와이번스 제공)

SK는 지난 21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언택트로 진행된 신인 드래프트 2차 1라운드에서 광주일고 포수 조형우를 시작으로 내야수 고명준(세광고), 투수 조병현(세광고), 투수 장지훈(동의대), 외야수 박정빈(경기고), 외야수 박형준(대구고), 투수 조정호(동강대), 투수 장우준(개성고), 포수 박제범(인상고), 내야수 권혁찬(홍익대)을 지명했다.

조영민 스카우트그룹장은 "이번 신인 드래프트의 목표는 포지션에 상관없이 향후 주전급 선수로 도약할 수 있는 선수들을 지명하는 것이었다"며 "특히, 야수의 경우 SK의 팀 컬러인 장타력을 갖춘 선수를 지명하는 것이었는데, 1라운드에서 조형우부터 10라운드 권혁찬까지 지명 결과가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1라운드에 지명된 포수 조형우는 신장 185㎝에 몸무게 95㎏의 건장한 신체조건을 지녔으며, 강한 어깨에서 나오는 정확한 송구력, 포구, 블로킹 등 우수한 수비능력을 갖춘 선수다. 올시즌 타율 0.302(63타수 19안타) 16타점을 기록했으며, 19개의 안타 중 10개를 장타(홈런 2개, 2루타 8개)로 만들어내며 우수한 장타 능력을 과시했다.

조형우는 "주변에서 SK와 잘 어울릴 것 같다고 말들을 많이 해 주셨다"면서 "1라운드에서 지명 받게 된 것이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광주를 떠나 부모님과 떨어져 타지에서 지낸다는 것이 실감은 나지 않으나, 프로에서의 생활이 기대된다"며 "매사에 성실하고 노력하는 모습으로 팬들에게 사랑받는 선수가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