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고양시 "해외입국자 코로나19 관리체계 개선해야"
상태바
고양시 "해외입국자 코로나19 관리체계 개선해야"
  • 우연주
  • 승인 2020.10.1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청 전경(사진=고양시 제공)
고양시청 전경(사진=고양시 제공)

[고양=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고양시가 중앙방역대책본부와 경기도에 해외입국자 코로나19 관리체계 개선을 건의했다.

외국인 입국 시 증상의 유무와 관계없이 공항검역소에서 코로나19 전수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임시생활시설에서 14일 격리하는 등 공항검역체계가 개선돼야 한다는 것이 시의 입장이다.

15일 시에 따르면, 현재 해외입국자는 입국 당시 공항검역소에서 유증상자만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고 무증상 입국자들에게 자가격리를 안내하고 있다.

무증상자에 대해 공항검역 없이 입국 후 3일 이내 체류지에서 진단검사를 하도록 하는 현재 방식은 지역확산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시는 전했다.

또한, 시는 해외입국자의 자국에 검체 비용 등 구상청구를 해 수익비용 부담을 강화할 것과, 해외입국자 중 확진판정을 받은 이들에게는 선별지역과 관계없이 질병관리청에서 별도 번호를 부여해 관리해줄 것도 건의했다.

김윤숙 팀장은 "코로나19의 해외유입을 막지 못하면 아무리 두터운 지역방역도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다"며 "이미 다른 나라들은 해외입국자들에게 임시시설에서 14일 격리를 하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건의의 시급성과 중요성을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일선 지역에만 떠넘기지 말고 경기도와 공감해 드러난 문제점들이 하루빨리 개선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