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김지철 충남교육감,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상태바
김지철 충남교육감,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 최진섭
  • 승인 2020.10.14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유∙초∙중∙고 무상급식과 초∙중∙고 전면 무상교육 등 높이 평가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이 ‘2020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이 ‘2020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이 ‘2020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수여하는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지방자치 및 교육자치의 발전에 이바지한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지방의원 등을 격려하기 위해 시상하는 상이다.

김 교육감은 이번 자치발전 대상에서 지난해부터 실시한 전국 최초 3대 무상교육 등으로 헌법이 보장하는 균등한 교육권 강화와 무상으로 의무교육을 받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교육의 자주성·전문성·특수성을 살려 교육자치 실현에 이바지한 성과를 인정 받았다.

또, 올해 전국 교육감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고등급(SA)' 달성과 공교육을 강화하는 학교혁신,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교육, 삶의 가치를 추구하는 진로교육, 교육생태계를 복원하는 교육공동체, 학교자치를 실현하는 교육행정 등 핵심정책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도민들에게 교육의 가치를 확산하는데 기여했음이 높이 평가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대상 수상은 교육공동체 모두의 헌신과 노력 덕분이고, 개인의 영광이 아니라 충남교육의 비전과 혁신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독창적인 행정을 통해 교육혁신과 지역발전에 모범이 되는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2020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은 지난 13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