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완주군 우수농산물, 온라인 강소농대전서 만난다!
상태바
완주군 우수농산물, 온라인 강소농대전서 만난다!
  • 한미영
  • 승인 2020.10.3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강소농대전(사진=완주군 제공)
완주군 강소농대전(사진=완주군 제공)

[완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농업의 새로운 트렌드 정보를 공유하고 전국 강소농들의 우수 농산물을 홍보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전북 완주군은 오는 31일까지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강소농대전’을 열고 우수 농산물과 가공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에서 추진하는 온라인 강소농대전은 지난 2015년부터 개최됐으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병행 실시된다.

이번 행사는 각 지역 대표 강소농들이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식품도 만날 수 있다. 완주군에서는 원보연(34) 완주베리 대표가 블랙베리 발효원액, 국중인(48) 소두렁이영농조합 대표가 블랙푸드 선식과 귀리가루, 이강훈(31) 청운 플라워 대표가 튤립과 백합을 홍보,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농업인과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해 온라인 오프라인 장터, 농업 농촌 체험과 간편 요리 체험, 우수강소농 소개와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

군민 A씨는 “이번 행사는 강소농의 우수 상품을 선보이고 농업의 진면목을 발휘하는 농업인 한마당”이라며 “완주 강소농이 생산한 고품질 농산물을 접해 볼 수 있어 소비자와 공감대 형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순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수산물의 판로 다양화를 위해 온라인 강소농대전을 마련했다”며 “미래의 지역 농업을 이끌어 나갈 강소농에 관심을 두고 많은 분들이 온라인 강소농대전에 참여해 좋은 농산물을 만나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브 방송은 페이스북 검색창에 ‘원보연(공감공간)’을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으며, 네이버 검색창 ‘2020 강소농대전’에서도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