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청주시, 홍보 동영상 ‘싹쓰러’ 제작
상태바
청주시, 홍보 동영상 ‘싹쓰러’ 제작
  • 노승일
  • 승인 2020.11.20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안내·시민 동참 당부
동영상 ‘싹쓰러’ 섬네일
동영상 ‘싹쓰러’ 섬네일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재미있게 소개한 동영상을 유튜브에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초특급 아이돌 공무원, 싹쓰러에 도전하다’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택배 쓰레기·배달 음식 용기 등이 급증하는 데 주목, 올바른 분리배출에 대해 시민과 교감하고 동참을 끌어내기 위해 제작됐다.

영상은 손이 더 가고 번거롭더라도 시민 모두가 힘을 모아 쓰레기를 제대로 버리고 올바르게 분리 배출해 또 다른 자원으로 활용하는 등 지금부터라도 소중한 환경을 지켜 나가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방송 프로그램을 패러디한 이 영상에는 ‘비워(가명)’ ‘유재생(가명)’ ‘이효율(가명)’ 등 총 3명의 공무원이 출연했다.

가명은 ‘비우고 재생해 자원의 효율을 높이자’는 의미다.

이들은 평소 자원순환사회 구축에 관심이 많으며 업무역량은 물론 자기 표현력과 시민 소통 능력이 뛰어난 직원들로, 이번 영상에서 끼와 재능을 한껏 발산했다.

영상은 다음달 25일부터 의무화되는 공동주택 투명 페트병 별도 배출에 관한 내용도 소개했다.

김항섭 부시장은 “이번 영상이 분리배출에 대한 시민 실천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깨끗한 청주를 위한 작지만 위대한 걸음에 시민 한분 한분의 동참을 적극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