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충북교육청, 수험생 감염차단 위해 입시학원·교습소 특별방역 점검
상태바
충북교육청, 수험생 감염차단 위해 입시학원·교습소 특별방역 점검
  • 오효진
  • 승인 2020.11.2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수능을 앞두고 코로나19 감염 확산세가 증가함에 따라, 수험생들의 감염차단을 위해 특별방역 점검을 실시한다.

2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교육부가 제시한 수능 특별 방역 기간(11월 19일~12월 3일) 동안 학원·교습소의 등원을 자제할 것과 학원·교습소의 대면 교습 자제를 강력하게 권고했다.

지난 23일 기준으로 도내 3112개 학원·교습소 중 67개의 입시학원·교습소가 운영 중이다.

이중 65.7%인 44개 입시학원·교습소가 원격수업으로 전환했고, 23개는 등원 수업을 진행 중이다.

원격수업 권고에도 불구하고 수능 원격수업으로 전환하지 않은 입시학원, 교습소에 대해 원격수업 전환을 재차 권고하고 지역 교육지원청과 시군 지자체와 지역교육청과 합동점검단을 구성해 불시에 야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도교육청과 도청 합동점검단은 지난 25일 청주 지역 합동 점검을 진행했고 충주(27일), 제천(12월 1일), 옥천(12월 2일)에서 합동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감염병 예방과 학생 안전 보호를 위해 학원 등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방역수칙 준수를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학원 등의 방역점검을 강화한다.

원격수업 전환없이 등원 수업을 지속하는 입시학원·교습소가 방역수칙을 위반할 경우 학원과 이용자에게 과태료가 부과되고, 학원 측의 과실로 감염이 확산되는 경우에는 구상권 청구, 고발 등 법적 책임을 물을 예정이다.

도교육청 홍병욱 재무(사학학운위팀)과장은 "수능이 일주일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수험생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 조치가 가장 중요한 시점"이라며 "시군 단위, 시도 단위 점검 활동을 통해 입시학원·교습소의 원격수업 전환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