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골목골목 홍성 모습 담은 ‘홍주성 문화골목展’ 개최
상태바
골목골목 홍성 모습 담은 ‘홍주성 문화골목展’ 개최
  • 최진섭
  • 승인 2020.12.2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성 문화골목展 포스터. (포스터=홍성군 제공)
홍주성 문화골목展 포스터. (포스터=홍성군 제공)

[홍성=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충남 홍성군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단이 ‘골목골목 어반드로잉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선보인다.

사업단은 내년 1월 8일 ㈔홍성군청년회 청년쉼터 카페에서 수강생들이 직접 그린 홍성의 골목 풍경 80여점을 선보이는 ‘홍주성 문화골목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업단에 따르면 어반드로잉은 일상의 풍경을 있는 그대로 스케치하는 활동으로, 점차 사라져가는 홍성 원도심 현장을 주민들과 함께 화폭에 담아 어린 시절의 추억을 되새기고 낡은 도시를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를 강조하기 위해 문화도시 홍성의 아카이빙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번에 전시되는 작품들은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수강생들이 직접 그린 홍성의 골목 풍경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좋은 강사와 참여자분들을 만나 작품도 만들고 전시회까지 개최할 수 있게 됐다”며 “그림에 대한 목마름을 채우고 내 손으로 동네 골목길의 추억을 회상하며 작품에 담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업단은 이번 전시의 경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체크 및 마스크 의무 착용, 방문자 인적사항 기재 및 관람인원수 조정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