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고암이응노 생가기념관, ‘공립미술관 인증기관’ 선정
상태바
고암이응노 생가기념관, ‘공립미술관 인증기관’ 선정
  • 최진섭
  • 승인 2021.01.1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암이응노 생가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하는 ‘2020 공립미술관 평가인증제’에서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홍성군 제공)
‘고암이응노 생가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하는 ‘2020 공립미술관 평가인증제’에서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홍성군 제공)

[홍성=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고암이응노 생가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하는 ‘2020 공립미술관 평가인증제’에서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충남 홍성군은 ‘고암이응노 생가기념관’은 홍성군의 제1종 공립미술관으로 고암의 예술적 정신을 되새기고자 매년 기획 및 상설전시와 교육·체험프로그램, 고암미술상 운영과 학술연구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응노 화백 선양사업을 활발히 추진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기념관에 따르면 이번 인증기관 선정은 지난해 7월 평가기관 대상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8월부터 11월까지 서면 평가와 현장 조사를 병행한 결과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 시행령에 따른 설립 목적의 달성도, 조직‧인력‧시설 및 재정 관리의 적정성, 자료의 수집 및 관리의 충실성, 전시 개최 및 교육프로그램 실시 실적, 공적 책임 등 5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인증기간은 2022년 12월까지다.

기념관 측은 "공립미술관 평가인증제 인증기관 선정을 계기로 홍성군민의 문화향유 증진과 한국화를 세계화하는데 기여하신 이응노 화백의 예술세계를 알리는 다양한 선양사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에 따라 공립미술관의 질을 높이고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공립미술관 평가인증 제도를 도입, 지난해 처음으로 공립미술관 평가를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