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나경원,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사표 "공정·정의 되찾아야"
상태바
나경원,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사표 "공정·정의 되찾아야"
  • 서다민
  • 승인 2021.01.1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13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공신 선언했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13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공신 선언했다.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13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서울시장 출마 선언문을 통해 "공정과 정의를 되찾아야 한다"며 "누군가는 숨어서 눈치보고 망설일 때, 누군가는 모호한 입장을 반복할 때, 저는 높이 투쟁의 깃발을 들었다"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은 또 "이 정권과 민주당의 무차별적인 공격과 탄압에도 저는 굴하지 않았다. 검찰을 앞세운 보복 수사에 당당하게 맞서 정의를 외쳤다"며 "이런 뚝심 있는 나경원이야말로 정권심판의 적임자"라고 했다.

그는 "시민을 위해서라면 뭐든 해내겠다는 강단 있는 리더십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구석구석 살피고 챙기는 섬세한 행정으로 약자를 돌보겠다"면서 "잃어버린 자유 민주주의를 되찾겠다는 독한 마음가짐으로 서울에서부터 민주당과의 섬세한 협치를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나 전 의원은 주요 공약으로 ▲서울형 기본소득제 도입 ▲6조원 규모 '민생 긴급 구조 기금' 설치 ▲용적률, 용도지역, 층고제한 등 재건축, 재개발 관련 규제 해제 등을 언급했다.

나 전 의원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겨냥, "쉽게 물러서고 유불리를 따지는 사람에겐 이 중대한 선거를 맡길 수 없다"며 "중요한 정치 변곡점마다 결국 이 정권에 도움을 준 사람이 어떻게 야권을 대표할 수 있느냐"고 비판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