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순천시민에게 10만원씩 재난지원금 지급한다
상태바
순천시민에게 10만원씩 재난지원금 지급한다
  • 강종모
  • 승인 2021.01.1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 청사.
전남 순천시 청사.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14일 오전 모든 순천시민에게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10만원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대상은 13일 기준 순천시에 주소를 둔 모든 순천시민으로 외국인등록이 되어 있는 결혼이민자 및 영주권자도 포함된다.

총 소요액은 285억원으로 재원은 지난해 각종 행사와 축제예산 등을 절감해 마련됐다.

순천시는 이번 달 중 순천시의회 의결을 거쳐 말부터 지급을 시작해 다음 달 초 완료를 목표로 재난지원금 지급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황학종 순천시 기획팀장은 “이번 재난지원금이 정부 3차 재난지원금과 함께 지역 자영업자나 소상공인 업소에서 사용돼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태훈 순천시 기획예산실장은 “비록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고 있다고는 하나, 아직도 우리주변에는 숨어있는 감염원이 있을 수 있으므로 타 지역 방문을 자제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은 상황에서 재난지원금 지급시점을 결정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며 “다행히 전국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고 있어, 설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