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충북교육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충북교육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 오효진
  • 승인 2021.01.1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은 사회배려대상자 민원도움방을 운영하고있다.(사진=충북교육청)
충북도교육청은 사회배려대상자 민원도움방을 운영하고 있다.(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중앙행정기관과 시도교육청 등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기관별 민원행정 관리와 제도운영 전반과 민원처리실태를 점검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이번 종합평가 결과 17개 시·도교육청 그룹 상위 30%이내의 우수기관에 해당하는 '나' 등급에 선정됐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충북교육청은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사회적 가치구현'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민원처리상황 확인·점검과 고충민원 만족도' 지표에서 만점을 받았다.

특히 국민신문고 만족도 개선 정도 점수가 80.03점(100점 환산점수)으로 기관평균(68.77점) 대비 우수했다.

고충민원 만족도는 교육청 평균(55.08점) 대비 17.64점 높은 72.72점으로 매우 우수해 민원만족도 항목에서 '가' 등급을 받았다.

도교육청은 매월 기관장이 민원처리 현황을 점검하고 민원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는 등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처리를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사회배려대상자 민원도움방과 학교 밖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공교육 진입 원스톱 서비스 지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제도 개선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도교육청 안용모 총무과장은 "앞으로도 도민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불편사항을 개선해 도민이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