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충남도 관광지 8곳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
상태바
충남도 관광지 8곳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
  • 최진섭
  • 승인 2021.01.3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 안면도 꽃지해변 5년 연속 선정 영예…4곳은 신규 포함
태안 안면도 꽃지해변. (사진=충남도 제공)
태안 안면도 꽃지해변.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충남도 내 관광지 8곳이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

충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년마다 한국 대표 관광지 100곳을 선정해 국내·외에 홍보하는 ‘한국관광 100선’에 도내 관광지 8곳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여 백제 유적지 궁남지. (사진=충남도 제공)
부여 백제 유적지 궁남지. (사진=충남도 제공)

선정지는 ▲태안 안면도 꽃지해변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보령 대천 해수욕장 ▲공주 백제 유적지(공산성·송산리고분군) ▲부여 백제 유적지(부소산성·궁남지)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음악분수 ▲예산 황새공원 ▲아산 외암민속마을 등 8곳이다.

특히, 이번 ‘한국관광 100선’ 선정에서는 해당화가 해변을 따라 흐드러지게 피어나 마치 꽃이 피어난 연못처럼 보인다는 뜻을 가진 안면도 꽃지해변이 낙조가 아름다운 해넘이 명소로 5회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공주 백제 유적지 공산성. (사진=충남도 제공)
공주 백제 유적지 공산성. (사진=충남도 제공)

또, 공주·부여 백제 유적지는 4회 연속, 보령 대천 해수욕장은 2회 연속 선정됐으며,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음악분수와 황새공원, 아산 외암민속마을,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등 4곳은 이번에 첫 선정의 기쁨을 안았다.

허창덕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선정으로 선정지에 대한 다양한 홍보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각 관광지에 맞춘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산업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앞으로 선정된 관광지를 중심으로 관광 안내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