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충북교육청, 2021 새 학년 준비 기간 ‘원격수업’ 준비 착착
상태바
충북교육청, 2021 새 학년 준비 기간 ‘원격수업’ 준비 착착
  • 오효진
  • 승인 2021.02.1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일반고 고1, 2, 3학년 학년 부장교사 대상 비대면 역량 강화 연수 (사진= 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도내 일반고 고1, 2, 3학년 부장교사 대상 비대면 역량 강화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2017학년도부터 도내 전체학교에서 매년 3월 개학을 앞두고 진행해온 ‘새 학년 준비 기간’을 올해는 원격수업에 중점을 두어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김병우 교육감은 지난 2일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도 연기 없는 3월 2일 개학과 등교·원격수업 병행 추진, 쌍방향 소통형 원격수업 50% 이상 권장하는 2021학년도 학사운영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도교육청은 이날부터 19일까지 운영되는 ‘새 학년 준비 기간’을 통해 학교별 2021학년도 교육과정 운영계획 설계를 통해 3월부터 각 학교에서 학습 공백 없는 내실 있는 학사운영 준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기존 ‘새 학년 준비 기간’에는 교사들의 학급 배정, 주요 학사일정과 학교·학년 교육과정 수립을 중점적으로 운영해온 반면 올해는 원격수업에 대한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와 학교 현장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등을 중점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1월부터 2월말까지 초·중학교 새 학년 준비 기간 담당 교사들과 학교 관리자 워크숍, 고등학교 12개 교과(군) 20과목에 대한 원격연수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방역과 등교·원격수업 병행에 따른 안정적 학사운영을 위해 교내 전문적 학습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한 원격연수도 진행했다.

등교·원격수업 병행에 따른 안정적 학사운영을 위해 교내 전문적 학습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한 원격연수도 진행했다.

학교 관리자 마인드제고를 위한 학교장 설명회도 지난 5일 진행했다.

충북 도내 일반고 고1, 2, 3학년 학년 부장교사를 대상으로 진학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연수를 받은 부장교사들은 각 학교에서 새 학년 준비 기간에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학년부 운영 연수를 진행한 후 학년협의회를 통해 1년간의 교육 활동과 학생들의 학업 경로 설계 지원 방안에 대해 토의를 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동영 학교혁신과장은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각 학교의 학사운영이 불가피하게 대면과 원격이 병행될 수밖에 없다”며 “각 학교에서 새 학년 준비 기간을 알차게 진행되어 원격수업으로 인해 제기된 학력 격차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