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문 대통령 "백신 접종 '일상회복 위한 대장정' 첫발…백신 안전성, 정부가 책임진다"
상태바
문 대통령 "백신 접종 '일상회복 위한 대장정' 첫발…백신 안전성, 정부가 책임진다"
  • 서다민
  • 승인 2021.03.0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청와대에서 보건복지부·식품의약품안전처·질병관리청의 업무보고를 받은 후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일 "백신 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며 '일상 회복을 위한 대장정'의 첫발을 내디뎠다"며 "어떤 백신이든 백신의 안전성을 정부가 약속하고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우리나라는 예방접종 인프라가 어느 나라보다도 잘 구축되어 있고, 해마다 독감 예방접종에서 보여주듯이 속도와 접종률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나라"라며 "국민들이 정부를 믿고 정해진 순서에 따라 적극적으로 백신 접종에 참여해 준다면 한국은 K-방역에 이어 백신 접종과 집단 면역에서도 모범국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모든 가능성에 치밀하게 대비하며 11월 집단 면역을 차질없이 이뤄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또, "백신 접종이 일상 회복을 위한 전환점이지만 집단 면역이라는 종착점에 이르려면 더 많은 시간이 걸려야 한다"며 "지금까지 해 왔듯이 방역에 대한 긴장을 늦춰서는 안 된다"고 했다.

이어 "정부는 백신과 방역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민들도 마지막까지 힘을 모아 달라"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4차 재난지원금과 관련, "정부는 당정 협의를 거쳐 19조5000억원 규모의 4차 재난지원금을 마련했다"며 "15조원 규모의 추경에 기정예산 4조5000억원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3월 초에 추경안을 국회에 제출하게 된 것은 코로나19로 인한 민생과 고용 위기가 어느 때보다 심각하기 때문이며 이를 해결하는 것이 정부와 국회의 가장 시급한 과제가 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의 대응 의지를 분명하게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며 "하루 빨리 지급될 수 있도록 국회의 신속한 논의와 처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