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울시 고척돔 야구장 "환경 위해 일회용 대신 다회용 컵 사용해주세요"
상태바
서울시 고척돔 야구장 "환경 위해 일회용 대신 다회용 컵 사용해주세요"
  • 우연주
  • 승인 2021.04.0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일부터 29일까지 고척돔 야구장 내 다회용 컵 사용 추진
향후 잠실야구장 등 서울 전역 체육시설로 확대 검토
고척돔 야구 경기장 전경(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서울시는 고척돔 야구 경기장(고척스카이돔)에서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 2018년부터 '1회용 플라스틱 없는 서울'을 추진하고 있으며, 최근 서울시 소재 야구장에는 플라스틱 응원도구의 판매와 반입을 금지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오는 3일부터 시작하는 '2021 KBO 리그' 개막에 맞춰 고척돔 야구 경기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서울시 고척돔 야구장에서 다회용 컵 사용을 유도하고 있다.(사진=서울시 제공)

다회용 컵 사용을 희망하는 관중은 야구장 C게이트(내야2층 중앙) 앞에 마련된 다회용 컵 대여 부스에서 보증금 1000원을 현금 또는 카드로 납부하고 대여 후 음료를 구매하면 된다.

음료 섭취 후 반납부스에 컵을 반납하면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있으며, 회수된 다회용 컵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문 세척업체를 통해 철저하게 세척 및 소독 후 재사용하게 된다.

단, 다회용 컵 사용 여부는 관람객의 자율적 선택으로 가능하다.

또, 서울시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야구장 내 일회용품 폐기물 절감효과와 시민의 참여도를 분석해 향후 잠실야구장 등 타 체육시설까지 다회용 컵 사용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

정미선 서울시 자원순환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1회용품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생활폐기물 처리문제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라며 "야구 한 경기당 일회용품 발생량은 4000여개로, 환경을 위해 다회용 컵 사용에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는 지난 2018년 '1회용 플라스틱 없는 서울'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서울시설공단, 프로야구단과 협력해 일회용품 폐기물 감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