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조병옥 음성군수, 수소전기차 타고 수소거점도시 ‘시동’
상태바
조병옥 음성군수, 수소전기차 타고 수소거점도시 ‘시동’
  • 정수명
  • 승인 2021.04.1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옥 음성군수가 수소전기 관용차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조병옥 음성군수가 수소전기 관용차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조병옥 군수의 관용차를 수소전기차(넥쏘)로 교체했다.

16일 군에 따르면, 미세먼지를 줄이고 친환경차 보급률을 높이려는 정부시책과 수소산업 거점 도시를 육성하려는 군의 정책을 적극 홍보하고자 관용차를 수소전기차로 교체했다고 밝혔다.

특히, 군은 관용차의 친환경차 비율을 점차 높이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내구연한이 도래하는 관용차를 우선적으로 친환경차량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현재 음성군은 5대 신성장동력산업 중 신에너지 분야에 대한 사업추진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 유치를 시작으로 ▲음성 성본산단 내 수소 상용차 부품시험평가센터 유치 ▲충북혁신도시 인근 수소충전소 유치 협약 ▲맹동인곡산단 내 수소연료전지 융복합 발전사업 투자협약 등 음성군을 수소산업 거점 도시로 육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군은 신에너지 산업을 차세대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선정하고 관련 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신에너지 산업 육성을 홍보하고 친환경 자동차의 보급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