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공주시, 임기제 공무원 31명 모집
상태바
공주시, 임기제 공무원 31명 모집
  • 이영석
  • 승인 2021.05.0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동양뉴스] 이영석 기자 = 충남 공주시는 2021년 제2회 시간선택제임기제 및 한시임기제(대체인력) 공무원을 공개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시간선택제임기제 채용부문은 입법정책 분야 2명과 미술전시 기획, 박물관전시, 도시재생, 목재교육 분야에 각 1명으로 모두 6명이다.

시간선택제임기제 나급(6급 상당) 채용부문은 3개 분야로 입법정책 분야는 조례 제·개정 등 의원 자치법규 입안 및 검토지원 업무, 미술전시·기획 분야는 시립미술관 건립관련 미술 분야 전시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공통 채용요건으로는 관련분야에서 5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있어야 한다.

박물관 전시 분야는 석장리박물관 전시, 학술 등을 담당하며 관련 석사학위 취득 후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도전할 수 있다.

시간선택제임기제 라급(8급 상당)의 도시재생 분야와 목재교육 분야는 2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있어야 하고 목재교육 분야는 목공예기능사 가구제작기능사, 건축목공기능사 중 하나 이상의 자격증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임용 기간은 입법정책, 미술전시기획은 최초 1년 계약이고 그 외는 최초 2년 계약 근무한 뒤 근무실적이 우수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연장 가능하며, 보수는 임용 직급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대체인력뱅크 채용부문은 3개 분야 25명이며 사회복지 및 시설(토목) 분야는 지방한시임기제공무원 제7호로 각 5명씩 모집할 계획으로, 각종 사회복지 업무 및 토목전반에 관한 업무를 수행한다.

일반 행정 분야에는 지방한시임기제공무원 제8호로 15명을 모집해 시 소속 부서에서 각종 민원서류 발급 및 행정업무 등을 수행하며 임용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 6개월 이내다.

응시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0∼13일 4일간 오전 9시∼오후 6시까지로 접수 방법은 공주시 행정지원과 인사팀을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시는 접수 후 1차 서류전형 및 2차 면접을 거쳐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으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홈페이지(www.gongju.go.kr) 고시·공고 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