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오세훈, 시의회에 "계층이동 사다리 복원을 위한 추경 통과 도와달라" 호소
상태바
오세훈, 시의회에 "계층이동 사다리 복원을 위한 추경 통과 도와달라" 호소
  • 우연주
  • 승인 2021.06.2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24일 서울시의회를 방문해 "계층이동 사다리를 복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추가경정예산안 통과를 호소했다.

오 시장은 이날 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방문한 뒤 브리핑을 통해 "방금 전 회의 중인 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방문해 예결위원들과 대화를 나눌 기회가 있었다"며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에게 간곡하게 부탁을 드렸다"고 밝혔다.

그는 "공정과 상생이라는 가치 아래, 계층 간 이동을 위한 사다리를 놓아야 한다고 믿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그 점을 피력하고 있다"며 "계층이동 사다리의 복원이야말로 지금 이 시기에 꼭 필요한 정책적 담론"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계층이동 사다리는 교육, 복지, 일자리, 주거로 나눌 수 있다. 이 분야들이 톱니바퀴처럼 잘 맞물려 돌아갈 때 비로소 서울시민들이 희망을 가지고 미래를 그려갈 수 있다"며 "이 계층이동 가능성을 수치화해 계층이동 사다리 지표를 만들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사교육비 절감, 교육격차 해소, 교육사다리 복원은 모두 한 묶음이다. 이는 민주당의 가치와도 잘 부합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아이들의 교육 격차를 줄일 수 있게 서울형 교육플랫폼 구축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했다.

오 시장은 "계층이동이 작동하는 사회만이 역동성이 넘치는 성장하는 사회, 성숙된 사회라고 믿는다"며 "이번 추경에서 의원들이 우려하는 바를 잘 알고 그 점을 최대한 성실하게 그리고 열정적으로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문제된 사업들이 거의 대부분 계층이동 사다리와 연관돼 있는 사업"이라며 "네 분야가 잘 맞물려 돌아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추경사업 뿐 아니라 다음 달 발표하는 서울 비전 2030의 모든 실천 과제들도 계층이동 사다리 복원과 밀접하게 관계가 있다"며 "계층이동 사다리 복원이 가능한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의원들과 서울시민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지지가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