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정치권, 최시중 금품수수 의혹 '촉각'
상태바
정치권, 최시중 금품수수 의혹 '촉각'
  • 구자억 기자
  • 승인 2012.04.2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통합당,2007년 대선 자금 전에 대해 낱낱이 수사 촉구
▲ 25일 문성근 대표 권한대행,김진표 원내대표,최고위원을 비롯한 민주통합당 지도부가 영등포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의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해' 이야기 하고 있다.(사진제공/민주통합당)     ©

정치권은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의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해 25일 피내사자 신분으로 검찰에 소환된 가운데 새누리당은 청와대와 거리감을 두고 있는 가운데 민주통합당 등 야권은 대선 자금에 대해 낱낱이 밝힐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청와대는 최 전 위원장의 개인 차원의 일이라면서 검찰 수사를 지켜 보자는 입장이다.
 
청와대는 특히 불법 대선자금 수사로 확대될 만한 사안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누리당은 최 전 위원장의 의혹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만큼 검찰은 성역 없는 철저한 수사로 전모을 밝혀야 한다는 기존의 입장을 확인했다.
 
최 전위원장은 받은 돈의 일부를 2007년 대선때의 여론조사에 썼다고 했는데 이와 관련해서도 철저한 수사가 진행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의 거액 수수 의혹에 대해서도 역시 철두철미한 검찰 수사를 통해 검찰의 명예를 지켜야 한다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또  최 전 위원장의 금품 수수 사건과 관련해서 야권이 박근혜 위원장을 결부시키려고 한다고 비난했다.
 
민주통합당은 최 전 위원장이 파이시티로부터 로비자금을 받았다고 시인한 만큼 도덕적으로 완변학 정권이라고 호언장담 했던 이명박 대통령 뒤에 불법 대선자금이 있었다고 비난했다.
 
문성근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 모두 발언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MB정부 들어서 검찰은 정치검찰이라는 불명예스런 별명을 벗어던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삼아  2007년 대선 자금에 대해서 낱낱이 수사를 할 것을 권고했다.
 
문 대표는 그러면서 본격적인 수사가 시작되기도 전에 지난 23일 검찰총장과 중수부장은 이사건은 오래 끌 일이 아니라하면서 단수 인허가 비리로 몰아가려고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감이 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