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선문대 창업보육센터 정부·지자체 평가 '최우수' 선정
상태바
선문대 창업보육센터 정부·지자체 평가 '최우수' 선정
  • 최남일
  • 승인 2021.07.2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 전경. (사진=선문대 제공)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 전경. (사진=선문대 제공)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선문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2021년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와 '충남도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에서 모두 최우수 기관(S등급)을 획득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하는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는 대학 및 지방자치단체 등이 운영하는 전국 260개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전문성, 인프라, 지원 프로그램, 유관기관의 연계 실적 등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선문대 창업보육센터에는 ㈜코나킹을 비롯해 26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센터에서는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준비, 산학 공생, 마케팅 집중, 수출 집중, 투자 집중, 사업화 지원 등으로 입주 기업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런 지원은 충남도에서 실시하는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을 비롯해 '2021년 BI보육역량강화지원사업' 및 '아산시창업보육센터지원사업' 선정의 성과로 이어졌다.

특히 센터에서는 선문대 산학협력단(단장 김종해)과 공동 출자해 입주 기업 및 창업 기업에 직접 투자를 위한 중소벤처기업부의 액셀러레이터 등록을 완료했다.

액셀러레이터란 초기 창업자 등의 선발 및 투자, 전문 보육을 주된 업무로 하는 자로서 중소기업청장에게 등록한 자를 말한다.

센터에서는 오는 9월 '1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상호 센터장은 "대학과 더욱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창업 친화적인 환경에서 초기창업기업이 스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내외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