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충북 진로교육원, 중·고등학생 대학연계 진로체험 운영
상태바
충북 진로교육원, 중·고등학생 대학연계 진로체험 운영
  • 오효진
  • 승인 2021.07.2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키움 대학연계 진로체험(사진=충북진로교육원 제공)
함께키움 대학연계 진로체험(사진= 충북진로교육원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진로교육원은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 관심에 따라 대학교 학과전공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충북대·한국교통대·충북보건과학대·청주대와 연계해 '함께키움 대학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학으로 찾아가는 진로체험'과 21개 학과 대학교수를 진로교육원으로 초청해 진행하는 '미리 가보는 학과전공 체험의 날'을 운영한다.

학과 교수와 대학생이 참여해 대학 생활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와 궁금한 학과의 체험 등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20일 충북대 자율주행기능 분야 체험을 시작으로 다음 달 20일 한국교통대학교 건축학전공 체험까지 진행된다.

진로체험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유아교육학과, 응급구조학과, 임상병리과, 호텔제과음료과 등 다양한 18개 학과 분야 진로체험을 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를 유지할 수 있는 최소한의 참가 인원을 모집해 진행되고 있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관심 있던 분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참여했다"며 "진로와 진학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됐고, 교수님과 대학생 선배들이 친밀감 있게 설명을 해 주셔서 재미있는 체험을 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교배 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대학·마을·기관 등의 연계를 통해 진로교육 생태계를 구축해 도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하고 실질적인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